‘개큰구매’ 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특정한 감정과 관련된 신조어인데요. 추측이 되시나요? 모르면 아저씨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개큰구매 뜻과 유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큰구매 뜻은 무엇일까? 개큰구매의 예시?
‘개큰구매’라는 말은 ‘개(Very), 큰(Big), 구매(Purchase)’로 ‘당장 크게 살(지를) 정도로 좋다!’ 라는 뜻을 갖고 있는데요. 듣고 보니 간단하죠? 주식으로 치면 ‘풀매수’ 같은 의미이기도 하고, 간단하게는 너무 좋아! 좋다! 이런 말을 대신하기도 합니다.
여기서 ‘구매’라는 말은 실제로 무언가를 사는 것을 의미할 수도 있지만 주로 ‘좋아요’, ‘동의해요’와 같은 의미로 ‘구매요’로 종종 쓰이곤 했는데요. 여기에 강조하는 의미인 ‘개큰’이 붙어 ‘개큰구매’ 즉 ‘아주 좋아요’, ‘풀매수 할 정도로 좋아요’ 이런 의미가 된 것이죠.
예를 들어, ‘이강인 선수 너무 좋아!’ 라는 말을 ‘이강인 개큰구매!’ 이렇게 표현할 수 있겠죠?
그런데 말 자체에서 뭔가 크게 산다는 의미가 있다 보니, 아주 좋다는 의미 외에도 실제 무언가를 사거나 구매했을 때에도 종종 ‘개큰구매’를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한편 ‘개큰구매’와 함께 많이 쓰인 단어로는 ‘집’, ‘사진’, ‘노래’, ‘시험’ 등이 있는데요. 개큰구매와 자주 쓰인 단어 치고는 어떤 조합이 나오는지 예상이 잘 안되는 단어들이네요.
개큰구매의 유래는?
‘개큰구매’라는 말의 유래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는 없었는데요. 주로 트위터에서 자주 사용되기 때문에 트위터에서 유래한 것으로 추측되며, 앞서 설명 드렸던 것처럼 ‘구매’가 ‘좋아요’ ‘동의해요’의 의미로 쓰이다가 강조하는 의미인 ‘개큰’이 붙어 쓰면서 유명해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개큰구매’의 뜻, 유래, 예시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오늘 하루도 ‘개큰구매’ 같은 하루가 되길 바랍니다.
이 외에도 다른 신조어가 궁금하신 분들은 신조어 링크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