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안꾸’, ‘꾸꾸꾸’ 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특정한 상황과 패션에 대한 신조어인데요. 추측이 되시나요? 모르면 아저씨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꾸안꾸 뜻(꾸꾸꾸)과 유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꾸안꾸 뜻은 무엇일까? 꾸안꾸 패션의 예시?
‘꾸안꾸’라는 말은 ‘꾸민 듯 안 꾸민 듯.’의 줄임말로 패션과 관련된 신조어지만 패션을 포함한 전체적인 스타일로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꾸민 듯 안 꾸민 듯’이라는 말 처럼 누가 봐도 ‘오늘 옷에 힘을 줬네’ 라는 생각이 드는 패션과는 ‘반대인 패션’을 말하는데요. 그냥 심플한 일상복을 입었으나 뭔가 스타일이 살아 있는 듯한 패션, ‘아웃도어나 운동복을 입었지만 뭔가 힙한 패션’ 이러한 패션이 바로 ‘꾸안꾸’에 해당하는 패션이라 할 수 있습니다.
최근 유행하고 있는 ‘고프코어룩’ 또한 꾸안꾸에 해당한다고 볼 수 있죠. 아래의 꾸안꾸 패션 예시를 사진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꾸안꾸’ 패션이 어떤 느낌인지 감이 오셨으리라 생각합니다. 한편 ‘꾸안꾸’와 자주 쓰인 단어로는 ‘느낌’, ‘코디’, ‘데일리’, ‘포인트’ 등이 있었는데요.
‘꾸안꾸’ 패션을 추구하는 데 있어 어떤 느낌의 코디가 어울리는 지 늘 입는 데일리룩으로 어떤 포인트를 줄 지 고민을 하다 보니 이런 단어들이 함께 검색된 것 같네요.
‘꾸안꾸’의 유래는?
‘꾸안꾸’라는 말의 최초 유래는 알 수 없었으나, 주로 2019년 후반부터 유행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패션과 스타일에 관해서는 주로 인스타와 같은 SNS에 자주 올리기 때문에 SNS를 자주 사용하는 여성층으로 부터 유행한 단어로 추정되네요.
한편, ‘꾸안꾸’와 함께 자주 쓰이는 패션과 관련된 신조어 또한 있는데요. 일명 ‘꾸꾸꾸’입니다. ‘꾸꾸꾸’는 어떤 뜻을 가진 신조어일까요?
‘꾸꾸꾸’ 뜻은 무엇일까?
사실 ‘꾸꾸꾸’는 신조어이긴 하지만 ‘꾸안꾸’만큼은 쓰이지 않고 있어 뜻이 약간 다르게 쓰이고 있는데요.
‘꾸꾸꾸’의 뜻은
- ‘꾸며도 꾸며도 꾸민 것 같지 않다.’ 라는 뜻과
- ‘꾸며도 꾸질 꾸질‘이라는 뜻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2가지 뜻이 약간 다르기는 하지만 결론적으로 아무리 꾸며도 별로 인 것 같다는 부정적인 뉘앙스를 가진 신조어라 할 수 있겠네요.
이상으로, ‘꾸안꾸’의 뜻과 유래, 예시, ‘꾸꾸꾸’의 뜻 등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요즘 MZ의 트렌드는 과하지 않으면서 자연스럽지만 멋은 분명 살아있는 느낌을 주는 것을 선호하는 것 같네요.
이 외에도 다른 신조어가 궁금하신 분들은 신조어 링크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