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지자체)에서 운영하는 2023년 「한 달 살아보니, 살기 좋은 부산」 프로그램이 있어 소개해 드립니다. 매일 최대 5만원까지 지원받으며 부산에서 최대 한 달 살아보는 프로그램으로 부산 여행계획이 있던 분, 부산 한 달 살기를 계획했던 분이라면 돈과 여러 가지 지원을 받으며 부산에서 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한 달 살아보니, 살기 좋은 부산」 프로그램 이란?
부산광역시에서 운영하는 여행 프로그램으로 부산의 원도심인 중구, 동구, 서구, 영도구를 여행하는 관광객에게 숙박비, 각종 체험프로그램 등을 지원해 주는 사업입니다. 대신에 SNS 등에 관광지나 체험 프로그램 등을 올려야 하는 미션들을 해야 지원을 누릴 수 있습니다.
시에서 주는 여러 가지 혜택은?
먼저는 앞서 설명해 드린 것처럼 부산 원도심인 중구, 동구, 서구, 영도구에 소재한 숙박 시설을 이용해야 하며, 해당 구 숙박시설 이용 시 매일 5만원 한도 내에서 실비가 지급됩니다. 단, 한 팀 단위로 매일 최대 5만원 까지 지급되는데 한 팀은 최대 2인까지 구성할 수 있으며, 혼자서도 팀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즉 한 명 혹은 두 명으로 한 팀을 이루고 한 팀에게 매일 5만원이 지급된다고 이해하면 되겠습니다.
주의할 점은 숙박비(실비)는 숙박업으로 등록된 곳을 이용한 경우에만 지원이 가능합니다. 숙박업 등록이 되지 않은 숙소는 실비 지원이 불가하니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숙박비뿐만 아니라 1인 최대 2개의 체험 프로그램(5만원 상당)에 무료로 참가할 수 있으며,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스타트업 멘토링, 수공예 원데이클래스, 해양레저 체험 등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또한 1인당 2만원 이내의 여행자 보험에 가입해 주며, 참가자 전원에게 3만원 상당의 부산 관광기념품, 우수 활동자에게는 5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부산 한 달 살기 프로그램 신청 자격은?
프로그램 신청을 위해서는 ① 2023. 1. 1. 이전 기준으로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부산광역시가 아니어야 하며(주민등록상 타시도 거주자) ② 만 19세 이상만 가능하나 법적 보호자와 동반 시에는 만 19세 미만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③ 여행 기간 중 1일 1건 이상 온라인 SNS 홍보가 가능해야 하며, ④ 개별 미션 수행 및 체험 프로그램 참여 후 결과보고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위 4가지의 자격 및 해당 사항을 수행해야 신청 및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신청 기간 및 신청 방법은?
프로그램 신청 기간은 2023. 8. 1.(화) ~ 8. 20.(일)이며, 프로그램 참여자로 선정이 되면 2023. 9. 1.(금) ~ 10. 31.(화) 중 참가자가 선택하여 4박 이상 ~ 29박 이하 사이로 부산 살기를 하시면 됩니다.
신청 방법은 네이버 폼을 통해 참가 신청을 하시면 되며 아래의 링크를 누르시면 바로 연결됩니다.
신청하기를 누르면 나오는 네이버 폼을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시면 되며, 신청 관련 서류들을 작성하여 네이버 폼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제출하여야 하는 서식은 ① 신청서(네이버 폼과 별개), ② 개인정보 제공 동의서, ③ 서약서, ④ 주민등록초본입니다. 단, 미성년자 참여시 추가서류로 가족관계증명서도 포함되며, 부산에서 취업, 창업 중인 사람의 경우 이와 관련된 서류 또한 제출해야 합니다.
프로그램 기간 중 해야 할 미션은?
프로그램에 선정이 되면 위의 3가지의 미션을 수행하셔야 하며, SNS를 평소에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어렵지 않게 수행이 가능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기타 주의사항 및 문의 사항 (안내 홈페이지)
「한 달 살아보니, 살기 좋은 부산」 신청 전에 프로그램 운영 시 수행 과제에 대한 명확한 숙지를 하시기 바라며 문의는 ☎) 070-4159-4692로 하시면 되겠습니다.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미숙지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지원금 미지급 등)의 모든 책임은 참가자 본인에게 있다고 하니 아래의 링크를 통해 보다 자세한 사항을 숙지 후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부산 한 달 살기에 대한 글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