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메추(저메추)’ 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식사와 관련된 신조어인데요. 추측이 되시나요? 모르면 아저씨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점메추 뜻과 예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점메추(저메추) 뜻은 무엇일까? 점메추의 예시?
‘점메추’라는 말은 ‘점심 메뉴 추천’이라는 말인데요. 듣고 나니 간단하죠? 대학생이나 젊은 직장인들 사이에서 자주 쓰이는 신조어로 점심에 뭐 먹을 지 고민하는 신조어라 할 수 있겠네요.
사실 점심에 뭐 먹을지 고민하는 게 행복한 고민일 수도 있겠지만, 직장에서 윗 사람의 비위에 맞춰 점심 메뉴를 고려해야 할 때는 일 같이 느껴질 때도 있는데요. 그럴 때 누군가가 ‘점메추’를 해준다면 그보다 좋을 순 없겠죠.
마찬가지로 ‘저메추’는 ‘저녁 메뉴 추천’에 해당하겠죠. 개인적으로는 ‘점메추’보단 ‘저메추’가 더 행복한 고민일 것 같네요.
한편 점메추와 함께 자주 쓰인 단어로는 ‘맛집’, ‘직장인’, ‘내돈내산’ 등이 있는데요. ‘점메추’나 ‘저메추’가 확실히 직장인 사이에서 자주 쓰이는 단어로 추측되고 광고가 아닌 내 돈 주고 내가 산 찐 맛집을 찾는 것 같습니다.
‘광고’없는 ‘맛집’을 알고 싶다면? ‘주말랭이’ 뉴스레터 추천!
‘점메추’나 ‘저메추’로 맛집에 대해 고민하고 있다면 위의 사이트를 추천해 드리는데요. 주말랭이라는 뉴스레터 사이트로 주말에 뭐 하지? 라는 컨셉으로 주말에 갈만한 맛집, 명소, 전시, 공연 등의 정보를 자세히 알려주는 사이트입니다. 특히 광고가 없기 때문에 광고 글에 지치신 분들께는 좋은 사이트가 될 것 같네요!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점메추(저메추)’의 뜻, 예시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좋은 ‘점메추’ 받아 맛있는 식사 하는 하루 되길 바랍니다.
이 외에도 다른 신조어가 궁금하신 분들은 신조어 링크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